[뉴스기사] 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 에어프레미아 1차 서류합격자 발표 ‥2차 화상면접 특강
2020-04-06

항공사 면접과 동일하게 8명 정원제로 운영되는 크루팩토리 소수정예승무원학원에서 ‘에어프레미아항공 2차 화상면접 특강‘을 진행한다.

에어프레미아는 신생항공사로 올해 하반기부터 방콕,싱가폴,베트남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미국LA와 실리콘밸리 등에 운항할 계획이다.

1기 승무원 채용절차는 서류접수→화상면접→실무면접→최종 심층면접→건강검진→최종합격 순서로, 현재 서류전형 합격자가 발표되어 약 2주간의 화상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격조건은 18세 이상, 학력, 연령 제한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기존의 객실승무원 채용과 달라진 점은 항목이 정해져있지 않은 자유형식의 자필 자기소개서와 90초 이내의 본인 PR영상을 서류 전형시 제출한다는 것이다.

코로나19 때문에 토익시험이 미뤄져 공인어학성적 제출을 폐지하고, 1차 면접은 화상으로 진행함으로 기존의 정형화된 절차보다는 현재 상황과 시대에 맞는 개성있는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아랍에미레이트항공과 싱가포르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많은 외항사 승무원 채용은 AI 화상면접을 도입해 시행하고, 제주항공은 이번 에어프레미아와 같이 90초이내의 영상을 제출하면 1차면접이 면제되는 ‘재주캐스팅’ 전형도 실시하고 있다.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의 대한항공 승무원출신의 대표원장은 “시대 흐름에 맞춰 본원에서는 VTR영상실과 워킹룸의 설치로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며, 미리 화상면접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수강생들의 승무원학원 추천으로 방문하는 지원자가 가장 많다.” 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대기업들의 신규 채용이 시작되었고, 항공사 공채는 보통 연 2~3회씩 공고되었기에 하반기 대한항공 채용과 아시아나항공 채용을 대비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에서부터 자세,미소 등의 이미지메이킹, 한국어와 영어인터뷰 답변 등 모든 채용절차에 대해 미리 준비해야만 한다.“ 라고 말했다.

본원에서는 호텔과 병원 등 스케줄 근무자를 위해 수강생의 시간에 맞춰 교육하는 1:1 승무원과외를 제공하고, 수업에 불참할 경우에는 따로 보강과 특강이 가능해 합리적인 승무원학원 비용(가격)으로 수강 할 수 있다고 한다.

에어프레미아항공 단기특강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하반기 대비반 커리큘럼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서울강남점, 인천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루팩토리의 높은 합격률은 지금까지 소수정원 운영을 원칙으로, 그룹과외 수업을 고집한 결과 입니다.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