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사] 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 대한항공 남자승무원 직강 ‘스튜어드 전문과정’ 오픈예정
2020-03-03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채용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에서 ‘남자승무원 취업과정‘을 개설하였다.

과거에 비해 자격 조건이 완화되었고, 상대적으로 여성에 비해 진급이 빠르고 근속연수가 길어 많은 남성 지원자들이 항공사 취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

보통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승무원채용은 연 2~3회씩 열리고, 고졸이상의 학력과 신장, 연령 제한이 폐지되어 일반 기업에 비해 지원 문턱이 낮다.

보통 남자를 많이 채용하는 저비용항공사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등)는 보통 2차까지만 면접절차가 있고, 대한항공과 티웨이항공은 서류전형(이력서, 자기소개서) ▷ 1차 실무면접 ▷ 2차 임원면접, 영어 구술테스트 ▷ 3차 최종면접으로 1회의 횟수가 더 있다.

개인별 레벨테스트를 받고 본인의 스펙과 지원 횟수에 따라 과정이 나눠지며, 대표적인 소수정예 승무원학원답게 8명으로 인원이 제한되어 있다.


대한항공 승무원 15년경력의 대표 원장은 “본원에서는 남성만의 이미지 메이킹과 답변 완성을 위한 ‘남자승무원 전문과정’을 개설함으로써 2020년 최다 합격생 배출을 목표하고 있고, 최종 합격까지 추가 비용이 없어 저렴한 승무원학원 수강료(가격)로 준비가 가능해 추천을 받고 오는 준비생들이 가장 많다.” 라고 말했다.

면접 전 관문인 서류전형 합격을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보이스 스피치교육, 한국어 답변과 영어 답변 준비 등 1:1 승무원과외 식 면접 강의가 진행되며,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는 CPR(심폐소생술)과 기내수화 수료증 취득 그리고 토익 무료 수업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또는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등 항공과로 진학하려는 지원자들은 매년 꾸준히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 대형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작년 외항사 승무원 채용이 약 10회 실시되었고, 카타르항공승무원 채용, 에티하드항공, 홍콩 캐세이퍼시픽항공 등 남자승무원 채용 비중이 높아 크루팩토리에서는 외국항공사 채용대비 영어 특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3월중으로 예정 중인 스튜어드(남승무원) 전문반 수강문의는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서울강남점, 인천점)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개별 이미지체크 신청은 대표 유선전화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네이버예약을 통해서 가능하다.

 

크루팩토리의 높은 합격률은 지금까지 소수정원 운영을 원칙으로, 그룹과외 수업을 고집한 결과 입니다.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