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사] 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 “에어프레미아항공, 제주항공 채용 등 화상면접에 대비”
2020-04-18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객실승무원 실무면접과 동일하게 8명 정원제로 운영하는 크루팩토리 소수정예승무원학원에서 ‘AI 화상면접’ 까지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신생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항공 상반기 채용에서 서류전형시 자기소개서와 90초분량의 영상을 제출했으며, 4월 17일까지 화상면접이 진행중이고 합격자에 한해 2차, 3차 대면면접이 예정 되어 있다. 

제주항공은 2016년부터 ‘재주캐스팅’ 채용방식을 진행했는데, 학력과 나이 등의 조건을 배제하고 자신의 역량을 자유롭게 뽑낸 영상을 제출하면 1차 면접이 면제되는 형식이다.

또한 2018년부터 아랍에미레이트 항공은 마지막 파이널인터뷰를 화상면접으로 변경해 여러 가지 각도로 승무원의 자질을 평가하고 있으며, 홍콩 캐세이퍼시픽과 에티하드항공, 싱가포르항공 등 대부분의 외항사 승무원 채용에서 비디오면접이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남구 신사역에 위치한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에서는 조명과 모니터 등이 설치된 ‘비디오 면접실’을 이용해 촬영이 가능하고, 영상의 콘텐츠 구성과 시나리오, 콘티 완성까지 교육되어 수강생들의 승무원학원 추천을 통해 많은 준비생들이 방문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승무원 15년 비행경력의 대표 원장은 “그동안의 대한항공 채용과 아시아나항공 채용은 연 2~3회씩 공지되었고, 올해는 코로나19로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로 미뤄져 공채가 비슷한 시기에 한꺼번에 몰릴 가능성이 크다.”며 “여러 절차의 면접이 진행되는 만큼 화상면접 뿐 아니라 대면면접까지 모든 면접의 형식을 준비해야만 합격의 영광을 누릴 수 있다.” 라고 전했다. 

해당 업체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10년 이상의 항공사경력과 강의경력의 원장진이 직접 수업하고 수강생을 관리하는 승무원과외 형식으로 운영되며,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부터 미소,자세 등의 이미지메이킹, 한국어와 영어 답변 첨삭 등 최초 1회의 승무원학원 가격(비용)으로 최종합격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화상면접을 포함한 면접교육 커리큘럼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서울강남, 인천부평) 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하며, 본인의 레벨과 이미지 체크는 대표 유선전화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크루팩토리의 높은 합격률은 지금까지 소수정원 운영을 원칙으로, 그룹과외 수업을 고집한 결과 입니다.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