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사] 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 향후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 전망과 높은 경쟁률예상
2020-06-19

코로나19의 여파로 예정되었던 대다수의 항공사 공채가 연기되었기에 앞으로 공지되는 채용은 보다 더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한 취업 포털 조사에 의하면 이러한 상황에도 대학생들의 선호도 5위안에 대한항공 채용이 있는데, 그 이유는 승무원의 복지와 연봉 그리고 합격에 있어서 보편적인 스펙 보다는 면접의 비율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관계자는 “대학교 졸업예정자와 취업 준비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률에 대비해 철저한 계획과 노력이 필요하며, 준비 기간이 약 6개월~1년가량 소요되는 만큼 이번 여름방학이 내년 항공사 취업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6월 29일 (월)과 7월 4일 (토) 개강하는 ‘여름방학 항공사 취업 특강반’은 ‘승무원 직무에 맞는 스펙-up’과 ‘합격의 8할을 차지하는 면접 완성’을 주제로 진행되는데 기내 응급상황을 대비해 반드시 필요한 심폐소생술(CPR)과 기내 수화 수료증 취득이 가능하고, 지원 자격조건인 토익 점수 취득과 영어와 중국어 면접 강의 또한 제공된다.

최대인원 8명으로 운영되는 소수정예승무원학원 인만큼 서류전형 통과를 위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워킹, 미소 등의 이미지 메이킹, 발성과 발음교정을 통한 스피치 교육, 개인의 스펙과 경력에 맞는 답변 준비는 1:1 승무원과외 형식으로 진행한다.

대한항공 승무원 15년 경력, 관광경영학 박사까지 수료한 현직 교수인 원장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7년 경력, 인재개발원 사내교육 담당 출신 부원장이 직접 수업부터 수강생 관리까지 진행해 승무원학원 추천을 받고 등록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

첫 지원자 과정과 탈락 경험자 과정 그리고 비 전공자와 항공관련학과 전공자 과정으로 나눠져서 본인에게 맞는 레벨에 따라 수업이 진행된다.

최초 1회의 승무원학원 비용(가격)으로 저비용항공사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에어프레미아항공 등) 승무원 채용과 외항사 (아랍에미레이트,카타르,에티하드,싱가폴항공 등) 승무원 채용 과정까지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남자승무원(스튜어드) 전문 과정과 제주항공 재주캐스팅 과정 등 특강 또한 추가 수강료가 없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최대 인원이 8명이므로 빠른 수강신청이 필요하며,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서울강남점, 인천점)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크루팩토리의 높은 합격률은 지금까지 소수정원 운영을 원칙으로, 그룹과외 수업을 고집한 결과 입니다.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