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사]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내년 대한항공 승무원 면접대비 겨울특강반 오픈
2020-12-18

     

국내항공사를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 코로나 이전까지 꾸준하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양성을 하고있는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 다가올 내년 대한항공 채용을 예상해 대비하기 위한 ‘대한항공 채용 겨울 특강반’을 운영하기 시작한다.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대다수의 항공사 공채가 진행되지 않아 앞으로의 채용은 보다 더 높은 경쟁률과 많은 인력을 충원할 것으로 예상한다.

항공사 공채는 날짜가 정해져있지 않고 공채 일정이 발표되면 바로 서류전형이 시작되고, 보통 약 3주 후에 서류합격 발표와 동시에 면접 일정이 공지된다. 따라서 철저한준비가 동반되어야 한다.  

대한항공 면접절차는 서류(이력서,자기소개서) ▷1차 실무 ▷2차 임원, 영어 구술테스트 ▷3차 최종 CEO면접 순서로 진행되며, 지원 자격조건은 학력과 연령, 경력, 신장, 성별의 제한이 없고 공인어학성적인 토익 550점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해 타 직업군의 취업 문턱보다 낮은 편이다.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채용과 비교를 하면 대면 면접과정이 1회 더 진행이되며, 2차 임원, 3차 최종 면접 시 승무원 유니폼으로 환복 후 진행되기에 특징을 미리 파악하고 보다 더 세세한 이미지 메이킹과 답변 준비가 필요하다. 

그에 따라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에서는 미리 수업시간에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니폼을 제공하며, 서류전형 통과를 위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첨삭부터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그루밍 교정, 영어 면접관 출신 교육관의 기내방송과 인터뷰 등 모든 채용절차에 관련하여 교육받는다. 

실제 승무원 면접 인원과 동일한 8명으로 구성된 소수정예 승무원학원으로 현직 승무원들이 승무원학원 추천을 하며 유명세를 탔다. 

12월 28일 (월) 평일과 1월 16일 (토) 주말 과정으로 개강하는 ‘겨울 항공사 취업특강’은 본원의 대표 원장(現항공서비스과 교수, 前대한항공 승무원 15년 경력)이 수업부터 수강생 관리까지 직접 담당해 승무원과외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또한 1회 승무원학원 비용(수강료)으로 LCC 저비용(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 등) 승무원 채용과 외항사(카타르,아랍에미레이트, 에티하드, 싱가포르항공 등) 승무원 채용 모두 준비할 수 있어 교육의 혜택을 많이 활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에서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는 단계에 접어들며 많은 승무원 취준생들은 앞으로의 항공 승무원 채용에 대한 변화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겨울특강반은 최대 정원이 8명이므로 빠른 수강신청이 필요하며,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서울강남점, 인천점) 사이트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크루팩토리의 높은 합격률은 지금까지 소수정원 운영을 원칙으로, 그룹과외 수업을 고집한 결과 입니다.
상담신청